공지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정치방침 결정의 건' 투표 결과 안내

페이지 정보

DATE

22.05.19 10:00

HIT

286

본문

[페미니즘당 예비당원 총투표 결과 안내]

■투표일시 : 2022. 5. 16. 13:00 ~ 2022. 5. 18. 24:00
■안건 : 2022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정치방침 결정의 건

■투표 결과
- 전체 투표 인원 54명 중 찬성 53명, 반대 0명, 기권 1명
- 투표 인원 과반수 찬성으로 안건 가결

○ 안건 요지
- 페미니즘당 창당모임은 대한민국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충청북도 청주시의회 선거에 출마한 ‘청주페미니스트연대’ 후보자 3인(김현정, 현슬기, 유진영)을 공식 지지하며 이들의 선거 완주와 당선을 위한 후원금 모금과 선거운동에 적극 참여한다.

○ 안건 취지
- 청주페미니스트연대는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주페미니스트네트워크 걔네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맞이하여 결성한 페미니스트 정치단체이다. 청주페미니스트연대는 ‘페미니즘이 당당한 청주’라는 슬로건 아래 ‘성평등한 지방자치’를 표방하며 페미니스트에 대한 차별과 혐오가 판치는 최근의 흐름 속에서도 당당히 페미니즘 정치의 필요성을 이야기하고 있다.
- 청주페미니스트연대 소속 7인은 청주시의회의원 선거에 예비후보자로 출마하여 50일동안 선거운동을 하며 페미니즘 정치를 지역구 주민들에게 알렸으며, 차 선거구(무소속 김현정), 아 선거구(무소속 현슬기), 마 선거구(노동당 유진영)에 본 후보로 출마하였다. 이들이 공약한 정책은 구조적 성차별에 대한 개선 의지를 담고 있으며 차별, 폭력, 노동, 돌봄, 건강, 빈곤, 장애, 이주, 기후위기 등 다양한 사람들이 직면한 문제를 성평등에 입각한 관점에서 해결하고자 한다. 이는 페미니즘당 강령이 지향하는 ‘다양한 경계를 넘나들어, 횡단하는 페미니즘’과도 일맥상통한다.
- 페미니즘당 창당모임은 페미니즘 정치를 실현하고자 노력하는 법외정당으로서 지방자치에서 페미니즘 정치를 실현하고자 힘쓰는 후보자들과의 연대를 통해 페미니즘 정치의 확장을 도모하고 페미니스트 정치인들이 보다 나은 조건 속에서 정치를 할 수 있도록 나서야 한다. 이에 페미니즘당 창당모임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청주페미니스트연대’의 후보자들을 공식적으로 지지하고 필요한 활동에 적극 동참함으로서 지방자치에서 페미니즘 정치의 실현에 기여하고자 한다.

○ 참고자료
- 청주페미니스트연대 본 후보 출마 기자회견 보도자료
(https://drive.google.com/file/d/1b6EvxVbHKNq02nYRlCNpfXe2H2WLmDjT/view?usp=sharing)
- 청주페미니스트연대 정책자료집
(https://drive.google.com/file/d/1ll40Z5TKpoPHY1dSmC8lisI7hhlUelTm/view?usp=sharing)
- 청주페미니스트연대 후보자, 활동가들이 페미니즘당 예비당원들에게 보내온 영상편지
(https://drive.google.com/file/d/1h4vSB5rwwI0mxYpiMPTFUeMPAuwv6VVN/view?usp=sharing)

3일간 투표에 참여해주신 예비당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